스토리 > 스토리
home
> 스토리 > 스토리

스토리

Story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
489
인덕션 과 가스레인지 사용비교
2018-11-19
70
1.jpg


정보제공자 : ncm인덕션 쇼핑몰
https://smartstore.naver.com/ncmih


인덕션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 가스레인지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덕션의 좋은점을 체험할수 가 없어 왜 좋은지 알기 어려워 인덕션과 가스레인지를 5가지 측면에서 사용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물론 인덕션의 단점도 있습니다. 가스레인지보다 가격이 비싸고 용기 제약이 따른다는 것인데, 하지만 사용 비교를 보시면 단점을 충분히 카바 할 수 있다고 봅니다.


"No.1 쾌적성"



2.png


    인덕션은 전기만 사용하기 때문에 가스발생이 없습니다.


3.png


가스레인지는 가스가 연소되기때문에 점화시 가스는 물론 연소시 불연소가스가 배출이 됩니다.




"No.2 청결성"





4.png


전기레인지는 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냄비에 그을임이 발생하지 않고, 사용후 행주로 글라스 상판을 훔치기만 하면 간편하게 청소가 됩니다.


5.png


가스레인지는 불을 사용하기 때문에 냄비에 불때가 끼고, 사용후 삼발이를 들어내고 청소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No.3 이용성"



6.png


인덕션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는 물 1L를 끓이는데 3분이 소요되므로 가스보다 2배나 빠른것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7.png


가스레인지는 인덕션보다 요리하는게 더뎌서 물 1L를 끓이는데 7분정도 소요됩니다.






"No.4 편리성"




8.png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는 조작부가 터치 방식으로 되어 있고 화력조절도 숫자로 설정이 가능하여세밀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9.png


가스레인지는 가스 조절벨브가 있어 점화시나 불 조절시 감각적인 방법으로 조절을 해야 합니다.




"No.5 안전성"



10.png


하이브리드 렌지는 내부에 온도센서 및 과열방지 장치들이 내장이 되어 있고 요리시 오랫동안 자리를 비우면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기능이 내장이 되어 있고
 인덕션은 사용하지 못하는 냄비를 감지하여 알려주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11.png


가스렌지는 가스가 누출이 되면 화재나 폭발의 위험이 있으므로,
가정에 안전벨브 사용을 의무화 하고 자격이 있는 사람이 아니면 가스배관을 조작할 수 없게 하고 있습니다.



봄에는 황사나 미세먼지 때문에 문을 열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날씨가 더워서 에어콘을 가동하기 때문에 문을 열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을에도 미세먼지낀 날이 많아 마음데로 문을 열고 살지를 못합니다.
겨울에는 추워서 문을 열지 못합니다.
주부들이 머무르는 주방에서 발생하는 가스나 불연소가스는 공기청정기로 다 해결을 할 수 가 없습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렌지보다 비싸지만 위에 기술한 내용들을 잘 따져본다면 좀 비싼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인덕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되어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 불 앞에서 요리하다보면 앞 가슴에는 가스 불에서 나오는 열기로 땀이 젖습니다.
인덕션렌지는 불꽃이 없고 냄비 자체만 열이 나기 때문에 열이 주위로 잘 번지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선풍기를 틀고 요리를 할수 있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속에서 요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12.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